국회의원 유승희 공식 홈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국회

<<유승희 성북갑(3선) 국회의원 대선 다이어리4>>

게시물 정보

작성자 유승희의원실 작성일17-05-08 15:32 조회227회 댓글0건

본문

<<유승희 성북갑(3선) 국회의원 대선 다이어리4>>

 

민주주의의 꽃인 선거,

내일 꼭 투표하여 정권교체, 대한민국의 꽃길 만듭시다!




 

1.[사전투표율] 29.1%, 압도적으로 높은 사전투표율!

성북갑 사전투표율은 29.1%로 전국 투표율 26.06%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호남을 제외한 전국구에서 세종시 다음으로 높은 투표율입니다! 깨어있는 성북구! 감사합니다.

이제 19대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5월 9일 선거일, 다함께 내 손으로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합시다!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 투표해서 대한민국 꽃길만 걸읍시다!

꼭 압도적인 승리로 정권교체 이루어내어 지난 10월 광장에서 촛불 들고 외쳤던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갑시다!

 

2. [기본소득위원회] 문재인 대선후보, 생애맞춤형 기본소득을 상품권 형태로 지급하기로 결정!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이재명 성남시장의 기본소득 정책을 이어받아 생애맞춤형 기본소득을 상품권 형태로 지급하기로 발표했습니다.

6일 오전 당사 브리핑에서 문 후보 선대위의 윤호중 공동정책본부장은 서민과 자영업자를 위한 세제지원 정책을 발표하며, 이 가운데 아동수당 연 2조 6000억원, 청년구직촉진수당 연 5400억원, 출산지원금, 공무원 복지 포인트의 30% 연 3900억원 등은 지역화폐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지역화폐 지급이라는 방안은 제가 상임위원장으로 있는 문재인 선대위 기본소득위원회의 주요 공약이자 이재명 시장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생산유발 효과, 일자리 창출, 소득 증가 효과를 위해 시행해야하는 정책이라고 주장해 온 부분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할 기본소득 보장정책 대상을 점차 확대해나갈 것입니다

 

<관련 언론보도>

[한국경제] 문재인 "이재명 시장의 정책 성공적 … 각종복지수당 지역화폐로 지급할 것"

[이데일리] 문재인, ‘생애맞춤형 기본소득’ 상품권 지급..전통시장·골목상권도 활성화

[M이코노미뉴스] 문재인, 이재명표 기본소득 정책 이어받아 … ‘일석이조’ 정책으로 유권자 표심 잡기 주력

[미디어펜] 문재인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근로장려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3. (4/7) 정덕초 초등학생 직업체험 면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정덕초 초등학생들과 직업체험 면담을 했습니다.

국민의 대표자로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위해 법을 만들고, 정부가 일을 잘 하는지를 견제, 감시하고, 국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것이 국회의원이다라는 설명을 반짝이며 듣는 학생들을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은 내일 우리 아이들이 이끌어나갈 대한민국의 초석입니다.

더 좋은 나라를 만들겠습니다.

든든하고 자랑스러운 나라를 물려주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